[갤럭시S4줌] 추가 배터리 구입기 + 배터리 케이스
출고가가 낮게 나오긴 했지만, 추가배터리가 없어서 불편했던 갤럭시S4줌 입니다.
외장 배터리등을 활용해서 쓰긴 했지만 사진 찍는 일도 많고,
스마트폰 특성상 이것저것 많이 하다보니 배터리 소모는 클수밖에 없더라구요.
특히나 갤럭시 시리즈가 자랑하는 음성 명령, 스마트스테이 같은 편의 기능은 쓰기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추가배터리를 구매하기 위해 삼성몰에 직접 문의를 해봤습니다.
이 메일을 받고 다음날 가장 가까운 매장에 갔는데 판매하지 않는다고 얘기를 합니다. 뭐 주문 번호 같은게 아예 없는것 같다느니 하던데, 아예 물건 자체가 없다는 걸로 들었습니다. 이메일 문의랑 내용이 다른데다가 마치 책임을 떠넘기는듯한 느낌이 들어 살짝 화날 뻔...
방문 구매가 실패로 돌아가서, 며칠 뒤 전화 주문을 해봤습니다.
전화로 주문해서 택배로 보내주고하는 홈쇼핑 생각했는데,
그런건 아니고 고객을 기준으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상품을 주문해줍니다.
주문하는 과정에서 거치대 (배터리 충전기)를 물어봤는데 아직 없다고 하네요. 갤럭시S4줌 케이스도 마찬가지고.
그리고 다음날 바로 서비스센터에 입고 됐다는 얘기를 듣고 구매하고 왔습니다.
가격은 2만 7천원으로, 문의 결과 통보한 2만 4천원 보다는 비싼편이네요. 아무튼 배터리 가격 자체는 다른 스마트폰 정품 배터리와 비슷한 편입니다.
이런 상자에 들어있습니다. C101이라고 써있는데, 국내 출시 된 모델은 C105 입니다.
통신 방식에 따라 모델 넘버가 다른건지도 모르겠네요.
박스를 개봉하면 이런 모습. 흔한 플라스틱 케이스도 없이 비닐로 씌워져 있습니다.
기존 번들 배터리와의 비교.
구매시 들어있는 번들 배터리는 한글'도' 적혀 있지만 새로 구매한 추가 배터리에는 영어는 아닌 걸로 보이는 내용이 있습니다. 번역기 돌려보니 프랑스/포르투갈어/이탈리아어라고 나오네요.
용량은 동일하게 2330mAh이구요, 제품번호는 한국판이 B740AK 럽판으로 보이는 제품이 B740AE 입니다.
+
이건 배터리 보관하려고 급조해서 만든 배터리 케이스 입니다 ㅋㅋㅋ 가죽 조가리에 글루건으로 덕지 덕지 붙여서 만들었는데 제법 괜찮네요.
++
현재 택배로 갤럭시S4줌 케이스가 배송되고 있다고 합니다. 수령 후 추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2013/11/11 - [사용기 및 후기] - [갤럭시S4줌] 3. 야간 촬영 샘플 - 삼성 갤럭시S4줌(SM-C105) 사용기
2013/11/07 - [사용기 및 후기] - [갤럭시S4줌] 케이스 & 스트랩 그리고 악세서리에 대한 삼성의 불친절함
2013/10/28 - [사용기 및 후기] - [갤럭시S4줌] 2. 외관 - 삼성 갤럭시S4줌(SM-C105) 사용기
2013/10/25 - [사용기 및 후기] - [갤럭시S4줌] 1. 무보정 샘플 - 삼성 갤럭시S4줌(SM-C105) 사용기
2013/10/10 - [사용기 및 후기] - [한국전자전2013] 갤럭시S4줌을 만나다. 부제 : 사진쟁이들이 좋아 할만한 후기